본문 바로가기
지원금

2024년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휴가샵 휴가비 퇴사 후기

by ek36526789 2024. 10. 25.

 

2024년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휴가샵 휴가비 퇴사 후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근로자의 휴가 활성화를 위해 근로자의 본인부담금에 정부와 기업이 추가 지원을 통해 휴가비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이에 따라 1인당 40만 원의 휴가비를 지원 받아 국내 여행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휴가샵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2024년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을 자세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기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소개

우리나라는 기본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하는 9 to 6 근무제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OECD 국가들중에서도 한국은 업무 시간도 길고 업무 강도도 높은 편에 속하며, 이에 따라 워라밸도 굉장히 낮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는 연간 근로시간 4위, 삶의 질에 대한 만족도 35위, 세계 행복 지수 59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근무 환경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휴가 사용 장애 요인 중에서도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게 업무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 자유로운 연차 사용이 불가능해서라고 합니다.

 

이처럼 업무 스트레스와 함께 피곤함은 쌓이는데 여유가 없는 근로자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을 통해 근로자의 휴가와 국내 여행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업 대표 임원
중견기업 X X
법인 중소기업 X X
비법인 중소기업 X O
소상공인 O O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O O
비영리민간단체 X O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지원 대상 기업입니다. 하지만 지원 대상 기업에 해당하더라도 전문직 종사자는 휴가비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전문직 기준 확인하기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휴가비

그렇다면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신청 시 근로자는 휴가비를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요?

 

누적 참여 4년차 이하 중견기업, 중소기업, 소상고공인, 사회복지시설 및 법인, 비영리민간단체는 근로자 20만 원 + 기업 10만 원 + 정부 10만 원, 누적 참여 5년차 이상 중견기업은 근로자 20만 원 + 기업 15만 원 + 정부 5만 원 지원을 받아 총 40만 원의 여행 경비를 휴가비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근로자만 혜택을 보는 게 아닙니다. 기업도 참여 증서, 우수 참여 기업 혜택, 정부 인증 제도 신청 시 가점 및 실적 인증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 혜택 더보기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신청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기업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이 되면 근로자에게 휴가비가 지원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기업이 먼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사업자 인증을 진행하고 화면에 나오는 안내를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휴가 지원 신청하기

 

한국관광공사로부터 확정 안내를 받은 기업이 휴가비를 지원 받을 근로자의 정보를 입력하고 근로자 분담금을 포함한 금액을 가상계좌로 입금하면 정부로부터 10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휴가샵

휴가비는 현금이 아닌 휴가샵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휴가샵에는 숙박, 관광지, 입장권, 체험 상품, 패키지 여행, 교통편 등 국내 여행과 관련된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숙박 상품의 경우 수도권인 서울, 경기, 인천에서는 사용할 수 없지만 수도권 내에서 인구 감소 지역에 해당하는 경기 가평군, 경기 연천군, 인천 강화군, 인천 옹진군에서는 이용 가능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FAQ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해 봤습니다. 도움되는 정보만 준비했으니 FAQ도 꼭 확인하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자가 퇴사하면 어떻게 해요?

'관리자시스템'에 접속하여 회원 관리 > 참여 회원 현황 > 이용 정지를 순서대로 클릭해 이용 정지를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후 근로자는 휴가샵을 이용할 수 없게 되며, 남은 휴가비는 정부 분담 비율을 제외하고 기업의 계좌로 일괄 환불됩니다. 이처럼 근로자는 기업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기업이 이용 중지를 신청하지 않는다면 근로자는 퇴사 후에도 휴가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기한이 따로 있나요?

휴가비는 12월 20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내년으로 이월할 수 없습니다. 대신 남은 휴가비는 정부 지원금을 제외하고 모두 환불됩니다.

 

포인트 충전할 수 있나요?

포인트(휴가비)는 휴가샵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부여되며, 따로 충전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휴가비 40만 원을 모두 사용한 경우 또는 결제 금액이 5만 원인데 남은 휴가비가 2만 원인 경우에는 직접 결제 수단을 복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 지원 제도 더보기

중소금융원 금융비용 지원

 

바로 알아보기

 

2024 새출발기금 지원 확대

 

바로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