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환전 수수료
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은행별 환전 수수료

by 사용자 다이어트 상담사 kim mins yon 2019. 12. 26.

해외 여행 혹은 출장을 앞두고 가장 걱정되는 일중에 하나는 환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외화로 환전할 때는 물론이고 다시 우리나라 지폐로 환전할 때도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액수에 대한 고민이 크게 생기죠. 너무 넉넉하게 가져가면 다시 돌아와서 원화로 바꿀 때 생기는 수수료 때문에 아깝고 너무 부족하게 가져가면 사고 싶은 걸 못 사거나 그 나라에서 환전할 경우에 발생하는 수수료를 감수해야 합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그 수수료가 국내에서 환전하는 경우보다 훨씬 크게 발생하기 때문에 생돈을 날리는 느낌마저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를 나가기 전에 결정해야 하는 화전 금액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그러고 나면 어떤 은행을 통해서 환전할지가 또 다시 고민으로 다가오죠. 은행마다 수수료 차이가 생각보다 크게 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은행별 환전 수수료가 어떻게 다른지 쉽게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은행별 환전 수수료

환전을 할 때 은행별로 다른 환전 수수료를 따져봐야 하는건 당연한 수순이겠죠. 물론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을 이용할 시에 우대 환율을 적용 받을 수 있지만 그래도 그 차이를 직접 확인해 보고 경정해야 하니까요. 환율은 그리고 환율 수수료는 어차피 국가단위로 형성되기 때문에 은행별 차이는 그리 크지 않을 겁니다. 그럼에도 어느 정도의 차이는 생각만큼 작지 않기 때문에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그런 차이를 비교해 볼 때 한눈에 볼 수 있다면 정말 편하겠죠. 전국은행연합회를 이용하신다면 은행별 환전 수수료를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 '전국은행연합회'라고 쓴 뒤, 상단에 나온 전국은행연합회 메인 홈페이지를 클릭해줍니다.

이렇게 사이트에 들어오게 됩니다. 환전 수수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은행 정보와 금리 등을 살펴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메인 홈페이지에서 '소비자포털'을 클릭한 뒤 그 밑에 뜨는 '금리/수수료 비교공시'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자세한 금리와 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금리/수수료 비교공시에 들어오면 다시 상단에 금리/수수료 비교공시를 눌러줍니다. 그런 뒤 오른쪽 하단에 나와있는 '환전수수료'를 누르면됩니다. 이곳에 각각 은행들의 환전 수수료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 다음등의 포털사이트에 전국은행연합회를 검색하면 가장 상위에 노출되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해외의 여러국가들의 통화가 어떤 환율로 그리고 각 은행의 환전 수수료가 얼마나 되는지 간편하게 한눈에 비교해보실수 있습니다.

 

잠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한국씨티은행, BNK경남은행의 환전 수수료입니다.

 

BNK부한은행, DGB대구은행, 광구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SH수협은행의 완전 수수료입니다.

 

예전에 비해 많이 여행을 다니는 요즘입니다. 은행별 환전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모쪼록 좋은 정보가 됐길 바라며 은행별 환전 수수료는 위에서 명시한대로 전국은행협회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은행별 환전 수수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