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이 자리잡기 이전에 유행하던 포털사이트들이 여럿 있었습니다. 야후, 쥬니어네이버 같은 사이트들은 자체적으로 포털만 접속할 수 있다면 플레이할 수 있는 플래쉬게임들이 있어서 어린아이들이 자주 사용을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쥬니어네이버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여러 플래쉬게임들과 더불어 동요, 동화, 동영상들이 많았죠. 우유송이나 숫자송 같은 추억의 동요들을 들을 수 있었던 것도 바로 이 쥬니어 네이버였습니다.
근데 최근에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쥬니어네이버의 서비스가 종료됬다는 소식이었는데 어릴적 추억이 많이 담겨있는 사이트가 사라진다는 생각이 들어서 더 안타까웠던 것 같아요.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쥬니어네이버를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남아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쥬니어 네이버 바로가기
쥬니어네이버는 다른 포털과 마찬가지로 구글이 되었든 네이버가 되었든 간단한 검색을 통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의 검색창에 주니어네이버라고 검색하면 쥬니어네이버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이 가능한 링크가 뜨는데 이 링크를 통해서 쥬니어 네이버 홈페이지는 간단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그 게임이 있는 쥬니어네이버는 아닙니다. 그 곳은 바로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라는 곳인데요?? 이곳이 네이버에 의해 운영비만 나가고 폐쇠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어떤 개발자에 의해 아카이브로 재복원 되었습니다.
주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바로가기
주니어네이버 게임랜드는 2019년 2월 28일 이후로 서비스를 종료한터라 정식으로 운영되는 주니어네이버의 다양한 플래시 게임은 즐실 수 없는 상황입니다. 정확하게 알려진 이유는 없지만 아마도 플래시게임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이미 오래전부터 자리잡기 시작한 온라인 게임시장은 그 수익성 때문에 포화상태에 일었고 이젠 그 시장마저 모바일게임시장에 점령당하고 있는 실정에 아직까지 플래쉬게임을 만들려고 하는 회사가 남아있을 것 같지 않거든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주니어 네이버의 게임랜드를 이용할 수 없는 건 아닙니다. 주니어네이버 게이랜드의 정식 서버는 서비스를 종료했지만 이전의 사이트가 남아있거든요.
2016년도에 운영되던 주니어네이버 서버입니다. 정식으로 운영되는 사이트가 아니라 그저 버려진 사이트라 플래쉬게임 같은 경우에는 플레이가 안되는 것들이 훨씬 많았지만 그래도 어릴적에 즐기던 추억의 게임들을 볼 수 있어서 위안이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