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 요약 권고사직 위로금 합의서 양식 사직서 작성 방법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
목차
아래 글은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는 내용을 선별해서 아래 모아 봤습니다. 이 글 뿐만 아니라 아래 내용도 꼭 확인해보세요!!
지금은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많이 사라지고 회사 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이유로 퇴사를 하게 되는데요, 자발적 퇴사가 아닌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회사 사정에 의해 해고를 당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직서를 통해 회사를 그만두겠다고 의사표현을 할 수 있는데, 아래에서 권고사직서 작성하는 방법과 권고사직 위로금 합의서 양식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권고사직서 작성 방법
회사의 사정으로 퇴사를 권고 받았을 때 회사와 근로자가 합의한 경우 권고사직으로 처리합니다.
권고사직서는 근로자와 회사가 합의되었다는 걸 의미하기 때문에 합의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작성하는 게 아니라 위로금 같은 내용이 합의가 확정되었을 때 작성해야 합니다.
어떠한 이유로 권고사직을 받았는지 사유를 명확하게 써야 추후에 있을 분쟁에 방지할 수 있으며 사직서를 제출할 때는 회사와 의논하여 퇴직 날짜 등을 정확하게 기입하는 게 좋습니다.
권고사직서 양식
권고사직서 양식은 한글파일로 결재를 받아야 하는 양식과 없는 양식 두 가지가 있으며, 되도록이면 결재를 받고 사본은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권고사직서 양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받으시면 됩니다.
유용한 정보 안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