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태백은 강원도의 동남부, 강원도 최남단에 위치한 시 입니다. 대한민국 유일한 고원 도시로써, 태백산을 비롯한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휴양도시로 조금씩 변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주요 농산물은 감자, 옥수수, 고랭지 채소 생산이 중심이고 무와 배추, 양배추의 생산 또한 많이 나며, 특산물로는 한약, 태백산 김치, 산나물 등이 있습니다. 자연이 예쁜 태백의 가볼만한곳 순위 베스트 5곳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백 가볼만한 곳 순위 베스트 5곳에 대한 위치, 장소의 특징, 이용료, 사이트 등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태백산
태배산은 예부터 삼한의 명산, 전국 12대 명산이라 하여 '민족의 영산'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태백산의 길은 가파르지 않고 험하지 않아서 초보자, 남녀노소 누구나 오를 수 있는 곳이라 가족산행지로 인기 있습니다. 태백산의 사찰로는 망경사, 단사, 유일사, 만덕사, 청원사 등이있고, 산 정상의 밑에는 단종대왕을 모신 단종비각과 용정이라는 폭포가 있습니다. 일출산행으로 인기있는 태백산은 어느 계절에 가도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을 맘껏 볼 수 있으니 태백여행의 코스로 추천합니다.
2. 황지연못
황지연못은 태백여행의 쉼터 같은 곳 입니다. 상지, 중지, 하지 3개의 연못으로 나뉘고, 그 중 상지에는 깊이를 알 수 없는 수굴이 있어 엄청난 양의 물이 용출된다고 합니다. 연못을 중심으로 황지공원도 조성되어져 있고,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 풍경구경을 하며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쉬어가기 좋은 태백의 황지연못은 태백여행의 어느 코스에 끼워도 좋은 장소입니다.
3. 용연동굴
강원도 태백시 화전동에 위치한 용연동굴은 강원도의 기념물 입니다. 용연동굴은 석회암이 지난 수백년간 빗물과 지하수에 서서히 녹아서 만들어진 석회 동굴이며, 내부가 넓고 구석구석 신기한 모양의 종유석들도 많아 구경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종유석의 모양에 따라 이름도 붙여져 있어 재미있게 구경할 수 있으니 태백에 간다면 가족과, 연인과 함께 용연동굴에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4. 바람의언덕
태백시에서 가장 높은 곳이 매봉산이라 할 수 있는데, 매봉산에 바람의언덕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매봉산은 고냉지배추단지로도 유명한 곳이며, 강한 바람이 수시로 불어 풍력발전기가 설치되어 있어 바람의언덕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바람의언덕에 가면 태백의 산들이 두루 들어오는 탁 트인 전망과, 거대한 풍력발전단지, 고랭지채소밭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진도 찍고, 주변 풍경도 구경할 수 있는 바람의언덕은 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데이트장소로도 인기있는 명소입니다.
5. 몽토랑산양목장
해발 800m에 위치하여 풍경도 멋지고 아름답기로 유명한 몽토랑산양목장은 태백의 핫플레이스 중 한 곳입니다. 언덕에 있는 산양과 작은 동물들을 만날 수 있으며, 산양 먹이주기체험, 착유체험, 치즈체험, 피자체험, 산양유비누만들기 체험 등의 체험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이색체험을 하며 탁 트인 공간에서 태백 여행을 하고 싶다면 몽토랑산양목장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