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진도는 전라남도 진도군에 있는 섬 입니다. 진도는 소백산맥의 지백인 화원산맥의 침강으로 형성된 섬이고, 진도에 사는 주민들은 주로 농업과 어업에 종사하며 논농사의 비중이 높습니다. 쌀, 보리, 콩, 참깨, 배추, 고추 등이 재배되며 진도의 특산물로는 구기자와 대파 등이 있습니다.
진도 가볼만한 곳 순위 베스트 5곳에 대한 위치, 장소의 특징, 이용료, 사이트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진도타워
진도타워는 망금산 정상에 위치한 진도의 랜드마크 입니다. 명량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할 시 무료로 진도타워에 입장할 수 있고, 진도타워 내부에 있는 편의시설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진도타워에서 보는 주변의 풍경이 멋지다고 유명한데요, 낮에는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할 수 있고 저녁에는 울돌목과 진도대교가 내려다 보이는 야경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진도개테마파크
진도개테마파크는 진도개들을 보호 및 육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장소입니다. (진도개-진돗개는 석기시대부터 사람들이 기르던 개의 종류로 육지와 떨어진 환경 때문에 순수한 혈통이 그대로 잘 보존되어온 개 입니다). 진도개테마파크는 진도개 홍보관, 어질리티장, 메디컬센터, 경주장, 어린이 썰매장 등으로 구성되어진 테마파크이며, 진도개 테마파크에선 진도개들을 훈련견, 전시견, 공연견 등으로 키우고 있어 평일과 주말에 공연도 볼 수 있다고 하니 방문할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죽림 어촌체험마을
죽림 어촌체험마을은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갯벌 조개잡이 체험을 할 수 있어 방문하기 전 조개잡이가 가능한 물때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죽림 어촌체험마을의 갯벌에는 바지락, 조개, 고동 등의 해산물이 풍부하게 있고, 특히 동죽이 많이 잡히는 갯벌로 알려져 있습니다. 갯벌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와, 가족과, 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장소로 추천합니다.
4. 국립진도자연휴양림
국립진도자연휴양림은 진도바다가 보이는 휴양림입니다. 산림문화 휴양관, 목공예체험관, 남도소리체험관, 활쏘기 체험, 거북선 모양이 산림문화 휴양관 등 이용할 수 있는 장소도 여러군데 있고, 어디에서나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산책로도 잘 되어있고, 숙소에서의 전망도 좋아 힐링여행으로 진도를 오신다면 국립진도자연휴양림에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5. 세방낙조 전망대
세방낙조 전망대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될만큼 예쁜 풍경을 자랑하는 장소입니다. 세방낙조 전망대에서 보는 다도해의 경관은 정말 멋진데요, 다도해의 아름다운 섬들을 다 볼 수 있으며 특히 일몰 명소로 유명합니다.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로 되어있어 차를 타고가도 좋고,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이니 진도에 간다면 세방낙조 전망대에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