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포천은 경기도 동북부에 있는 시 입니다. 농업과 광업을 주로 하며, 도농 복합 형태의 도시입니다. 다양한 명승지가 있고 유명한 명승지로는 이항복 묘, 산정 호수, 영평 팔경 등이 있습니다. 자연을 배경으로 한 명소들이 많이 있는 포천의 가볼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천 가볼만한 곳 순위 5곳에 대한 위치, 정보, 특징 및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포천 아트밸리
포천 아트밸리는 화강암 채석장을 활용하여 만든 아트전시장 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이동하거나 걸어 올라갈 수 있고, 가는 곳 마다 다양한 조형물과 작품이 있어 자연과 예술작품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포천 아트밸리는 크게 나누면 천문과학관, 천주호, 조각공원, 전망카페 이렇게 갈 수 있는 곳이 나누어집니다. 잘 다듬어진 산책코스를 걸으며 다양하고 독특한 볼거리와 자연풍경을 볼 수 있는 포천 아트밸리를 포천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2. 국립수목원
포천 국립수목원은 광릉시험림의 천염림을 이용하여 조성한 수목원 입니다. 국립수목원 내에는 산림에 관련된 모든 자료를 전시해둔 산림박물관이 있고, 침엽수원, 관상수원 등 15개의 전문수목원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신기한 식물들과, 센터, 박물관, 온실 등 다양한 구경을 할 수 있는 국립수목원은 4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포천에 간다면 국립수목원에 가보길 추천합니다.
3. 산정호수
산정호수는 포천 하면 생각나는 국민관광지 입니다. 산정호수에선 둘레를 빙 둘러 만든 둘레길과,조형 예술품들이 전시되어져 있는 조각 공원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둘레길에선 산봉우리들이 호수와 어울려 절경을 이루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조각공원에선 다양한 각기각색의 조형 예술품들을 구경하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낮에도 저녁에도 산책하고 둘러보기 좋은 산정호수는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도 함께 놀러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4. 평강랜드
포천의 평강랜드는 영북면에 있는 야생화를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식물원 입니다. 평강랜드는 넓기도 넓고, 곳곳에 조형물과 포토존을 설치하여 아기자기하게 산책로를 꾸며둬서 산책하고, 사진찍고,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총 12개의 테마로 조성되어져 있고, 계절별로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늘 포천의 인기 관광지로 꼽히는 곳입니다. 데이트 코스 혹은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으로 추천합니다.
5. 비둘기낭폭포
포천의 비둘기낭폭포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는 폭포입니다. 특별한 지형으로 이루어진 비둘기낭폭포는 선덕여왕, 추노, 킹덤, 아스달연대기 등 유명한 드라마/영화 작품들의 촬영지로도 알려져있는 곳입니다. 비둘기낭폭포는 땅이 갈라져서 생긴 주상절리 계곡에 있어서 독특한 지형이 돋보이는 곳이며, 옆에 전망대도 있어 풍경보며 힐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촬영지로도 인기있는 비둘기낭폭포를 포천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