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삼척 가볼만한곳 순위 베스트 5

by 발행인. 2021. 11. 1.

삼척 가볼만한곳 순위 베스트 5

목차

    삼척은 강원도 동남부에 있는 시 입니다. 주요 산업은 광업 및 수산업이며 무연탄과 해산물의 집산지이기도 합니다. 환선굴, 맹방 해수욕장, 미인 폭포, 두타산과 같은 명승지가 있습니다. 삼척의 가볼만한곳 순위 베스트 5곳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척 가볼만한곳 순위 베스트 5
    삼척 가볼만한곳 순위 베스트 5

    삼척 가볼만한곳 순위 베스트 5곳에 대한 정보, 가격, 위치 및 특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환선굴

    환선굴은 천연기념물 제 178호로, 강원도 삼척시에 있는 석회암 동굴이다. 걸어서 구경해도 되고, 모노레일을 타면서 구경해도 된다. 어르신 또는 아이와 함께 갈 경우 걸어서 돌아다니기에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모노레일을 탈 것을 추천한다. 환선굴은 규모도 매우 커서 신비롭고, 경이로운 동굴 구경을 마음껏 할 수 있다. 삼척에 놀러갔다면 환선굴을 방문하길 추천한다. 

    삼척 환선굴

    ▶ 환선굴 리뷰 바로보기

    ▶ 환선굴 가격 및 정보

    ▶ 환선굴 사이트


    2. 맹방 해수욕장

    맹방 해수욕장은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하맹방리에 있는 해수욕장이다. BTS(방탄소년단)의 BUTTER 앨범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며, 촬영은 끝났지만 흔적이 남아있어 구경할 수 있다. 맹방 해수욕장은 주차시설과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차박을 하는 사람들도 많고, 당일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도 많다.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보며 힐링 여행을 하고 싶다면 맹방 해수욕장을 추천한다. 

    삼척 맹방 해수욕장

    ▶ 맹방 해수욕장 리뷰 바로보기

    ▶ 맹방 해수욕장 위치 및 정보


    3. 미인폭포

    삼척의 미인폭포는 한국의 그랜드캐니언 이라고 불리는 곳이다. 미인폭포의 물 색은 신비로운 에메랄드 색인데 이러한 물 색이 나오는 이유는 석회질 성분 때문에 그렇다고 한다. 폭포 물 색이 예뻐 사진찍기 좋은 곳이다. 입장료는 1,000원 (미인폭포에 가려면 여래사를 거쳐서 가야하는데, 여래사에 1인당 천원의 입장료를 현금으로 내야한다) 이며 왕복 30분 정도 걸리는 코스다. 삼척의 미인폭포도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삼척 미인폭포

    ▶ 미인폭포 리뷰 바로보기

    ▶ 미인폭포 위치 및 정보


    4. 대금굴

    삼척의 대금굴은 환선굴과 함께 삼척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동굴이다. 은하열차 라고 불리는 모노레일을 타고 대금굴을 구경하게되며, 안에서는 석순, 석주, 종유석 등 다양한 석회암 등을 볼 수 있다. 대금굴은 해설사와 함께 무리지어 설명을 들으면서 다닐 수 있어 동굴에 대해 잘 몰라도 가서 직접 보며 배울 수 있다. 삼척의 대금굴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삼척 대금굴

     

    ▶ 대금굴 리뷰 바로보기

    ▶ 대금굴 가격 및 정보

    ▶ 대금굴 사이트


    5. 덕풍계곡

    덕풍계곡은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에 있는 계곡이다. 응봉산 아래의 풍곡마을 입구에서~ 덕풍마을 까지의 길이 6km의 계곡이며, 계곡물이 깨끗하고 차가워서 산천어, 버들치, 퉁사리, 민물참게 등이 서식하는 보호 계곡 이기도 하다. 덕풍계곡은 사람들이 낚시 또는 트레킹을 하러 많이 찾는다. 시원한 계곡에 놀러가고 싶다면 삼척의 덕풍계곡을 추천한다. 

    삼척 덕풍계곡

    ▶ 덕풍계곡 리뷰 바로보기

    ▶ 덕풍계곡 위치 및 정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