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충청북도 단양군은 마늘의 고장으로 유명합니다. 단양의 단양팔경 중에서도 대표 명소인 도담삼봉은 해질녘 풍경으로 유명하고 바보온달과 평강공주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온달산성도 단양의 명소 입니다. 충청도에서 가장 인구가 적고 인구밀도가 낮은 단양군의 가볼만한곳 순위 베스트 5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순위 베스트 5곳에 대한 가격, 정보 및 위치 등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고수동굴
고수동굴은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고수리에 있는 동굴이며 천연기념물 제 256호이다. 종유석이 비단처럼 아래로 내리뻗쳐 신비로운 장관을 연출하며, 긴 역사를 지닌 만큼 동양에서 아름다운 동굴 중 하나로 손꼽히는 동굴이니 단양에 방문했다면 고수동굴을 들러 구경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2. 만천하스카이워크
만천하스카이워크는 남한강의 상공 90m에 위치한 스릴 만점의 전망대이다. 유리 바닥으로 되어 있어 남한강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단양의 아름다운 시내 전경도 감상할 수 있다. 만천하 스카이워크 계단을 오르며 360도 단양의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으니 전망대를 구경하고 싶다면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추천한다.
3. 단양 패러마을
단양에서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해볼 수 있다. 단양에 있는 활공장은 전국의 패러글라이딩 장소 중 가장 유명하며, 전문 파일럿과 함께 안전하게 체험해볼 수 있어 패러글라이딩을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했어도 가볼 수 있는 곳이다. 단양에서 이색 체험을 해보고 싶다면 단양패러마을을 추천한다.
4. 다누리아쿠아리움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은 높이 8m에 달하는 국내 최대의 민물고기 전시관을 가지고 있고 국내외의 다양한 민물고기 및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약 220여종의 생물을 자연환경 그대로 옮겨놓았고, 사인암, 옥순봉, 도담삼봉 등 단양군의 8가지 명승지를 의미하는 단양팔경도 그대로 재현하여 다누리아쿠아리움만의 매력을 가진 곳이다. 단양의 명소 다누리아쿠아리움을 추천한다.
5. 온달관광지
온달관광지는 고구려 시대 배경의 궁, 거리 및 주택 등이 재현되어져 있는 드라마 세트장이다. 기황후, 무사 백동수, 태왕사신기, 연개소문, 화랑 등이 온달관광지에서 촬영되었다. 매일 9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니 단양에 갔다면 온달관광지에 가서 방문 및 체험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