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통영은 보물 같은 섬 욕지도와 바다를 품은 장사도, 해상공원 등 자연경관이 가득한 곳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시인 백석과 소설가 박경리의 발자취가 깃들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통영은 충무김밥이 유명합니다. 아래에서 통영 가볼만한 곳 베스트 5곳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영 가볼만한 곳 순위 베스트 5 관련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동피랑 벽화마을
동피랑 벽화마을은 동쪽 벼랑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벽화마을이다. 통영을 대표하는 어시장인 중앙시장 뒤편에 있어 주차하기도 쉽고 마그넷, 엽서, 장난감 등을 파는 벽화마을 기념품 가게도 있어 여러 벽화화 통영의 풍경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한다.
2. 통영 해원횟집
통영 해원횟집은 충무교 아래로 바다가 펼쳐져있는 마이웨딩빌딩 2층에 자리하고 있다. 어디에 앉아도 탁 트인 바다 풍경을 보며 식사할 수 있고 마지막엔 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자연산 홍합탕 까지 맛볼 수 있어 다양한 해산물과 바다뷰를 함께 즐기고 싶다면 추천한다.
3. 욕지도
통영의 욕지도는 등산과 낚시, 바다관광,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섬이다. 통영을 대표하는 섬 욕지도는 통영 삼덕항에서 32km, 뱃길로 1시간쯤 걸린다. 욕지도 동항은 연화도, 우도, 노대도, 내초도 등 크고 작은 섬들이 울타리처럼 에워싸고 있어 호수처럼 잔잔하다. 통영을 대표하는 명소 욕지도도 추천한다.
4. 통영 루지
통영 루지는 2017년 통영의 산, 바다를 배경으로 조성된 어드벤처 시설 중 하나다. 총 1.5km의 트랙을 탑승자가 직접 속도를 제어하며 내려올 수 있고 확 트인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사계절 내내 여행객이 찾는 여행코스로 유명하다.
5. 통영 울산다찌
통영의 울산 다찌는 통영의 색다른 음식, 술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점이다. 울산 다찌의 다찌 속뜻은 해물 다 있찌의 줄임말이라고 한다. 다양한 회 종류가 나오고 한치숙회, 산낙지, 간재미 회 무침, 매생이전, 복어껍질 무침, 새우장, 장어내장 등 통영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어져 있다. 통영 음식을 제대로 먹어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