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 시리즈 중에서 역대 최장, 최다편을 기록한 영화는 007일거에요. 1962년 1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무려 60년 가까이 장수한 시리즈이기도 한데요, 분노의 질주 시리즈 1편이 2001년도에 개봉했습니다. 그러고보면 19년이란 역사를 가졌으니 분노의 질주 출연진들은 직장 제대로 잡은 것 같습니다. 아직도 기억이 생생한데요, 저 같은 경우 1편을 과거 강남역에 있던 시티극장에서 관람한 기억이 납니다. 당시에는 빈 디젤, 폴 워커 모두 거의 무명에 가까웠었죠. 영화도 솔직히 그다지 재미있지는 않았습니다. 기억에 남는 장면이라고 해봐야 마지막 1:1 자동차 레이싱 장면에서 범퍼가 번쩍 들리던 그 장면. 결국 1편은 한국에서 10만명도 못 동원하고 극장에서 내려왔습니다.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분노의 질주 시리즈 중에서 1편이 솔직히 완성도가 높다고는 하지만 영화적 재미는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진짜 재미있었다면 100만명 이상은 동원했겠죠. 하지만 그리 쫄깃하지도 않고, 액션이 그리 크지도 않고. 여튼 극장에서 보고나서 그닥이었어요. 그래서 1편으로 끝나나 싶었는데 웬걸, 2017년 8편, 2019년에는 스핀오프로 분노의 질주 홉스&쇼. 이제 2021년에는 분노의 질주 9편 더 얼티메이트가 개봉예정되어 있죠. 분노의 질주 시리즈는 그러고보면 중간 중간 인물도 바뀌고, 번외편도 나오고, 레이싱에서 이제는 전형적인 헐리우드 블록버스터의 결정판이 되는 숱한 과정을 겪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리즈가 거듭될 수록 이 영화의 위력을 증명하게 되죠. 그야말로 전세계적으로 천문학적인 금액을 벌어들이고 있는 효자 영화입니다. 그럼, 여기서 역대 분노의 질주 시리즈 순서 연도별 및 관객수 모음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그전에 참고로, 빈디젤이 1편에 나오고 2편과 3편격인 도쿄드리프트에 출연하지 않아요. 그리고 분노의 질주 4편 더오리지널 부터 8편까지 쭉 나오고 있습니다. 폴 워커의 경우 도쿄드리프트와 8편을 제외하고는 모두 출연을 하고 있죠. 8편은 아시다시피 촬영 전 불의 교통사고로 사망하면서 이제 출연을 못하게 됩니다. 3편격인 도쿄드리프트는 완전히 다른 출연진과 다른 이야기로 전개가 되는 번외편입니다. 물론 스토리라인이 6편과 7편사이로 연결이 된다고는 하는데요, 그리 중요한 것은 아니어서. 영화적 재미도 3편의 경우, 그냥 저냥 그렇습니다. 큰 임팩트도 없고.
2001년 분노의 질주 1 관객수
2003년 분노의 질주 2 관객수
2006년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 관객수 22만명
2009년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 관객수 69만명
2011년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 관객수 162만명
2013년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 관객수 179만명
2015년 분노의 질주 더 세븐 관객수 325만명
2017년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관객수 365만명
2019년 분노의 질주 홉스&쇼 관객수 365만명
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2001년과 2003년은 관객수 집계가 제대로 안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검색해봐도 관객수정보가 없어요. 1편의 경우는 10만명도 안된다는 정보가 있고요, 2편의 경우도 별반 다를 것 같지 않습니다. 1편이나 2편이나 그다지 재미로 봐서는 별반 차이가 없었으니까요. 오히려 도쿄 드리프트가 1, 2편보다는 한국에서 더 많은 관객을 동원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빈디젤이 다시 출연하면서 제목 조차 더오리지널로 만든 2009년 분노의 질주 4편, 여기서부터 이제 슬슬 국내에서도 흥행시동을 걸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도 정말 재미있게 본 분노의 질주 시리즈 중의 갑, 바로 2011년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입니다. 여기가 그 유명한 대형금고로 가지고 도심을 질주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영화부터 스케일이 장난 아니게 커지기 시작합니다. 그에 따라서 관객수도 증가하게 됩니다. 스케일만 커진다고 관객들이 열광하는 것은 아니죠. 언리미티드 부터 이야기들이 점차 쫄깃해지고 꿀재미가 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분노의 질주 더맥시멈, 7편인 더 세븐, 그리고 8편 더 익스트림까지 개봉할 때마다 역대 분노의 질주 시리즈 관객수 기록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최근작 더 익스트림은 500만명까지도 기대했습니다만 365만명에 그치게 됩니다. 여전히 이야기는 커지고 물량공세는 많아지고, 그리고 전체 구성도 쫄깃해지고, 전 5편부터 8편까지는 모두 재미있게 본 것 같습니다. 이제는 믿고 보는 시리즈가 된 느낌이에요. 9편은 또 어떤 이야기, 어떤 스케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됩니다. 다음 9편은 400만명이상 돌파 될 것이라고 기대해봅니다.
분노의 질주 시리즈 팬으로서 이제 위 두사람을 한 작품에서 볼 수 없다는 것이 가장 아쉽네요. 그리고 이제 분노의 질주 시리즈는 성공한 프랜차이즈 영화로 다시 1편과 같은 향수는 절대 못 느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영화는 무조건 재미있어야한다"라는 주의이기때문에 1편같은 구성과 이야기로 돌아가는 것은 반대. 지금처럼 스케일 크게, 빵빵 터지는 액션에, 쫄깃하고 긴박한 이야기 구성으로 9편도 만들어주기를. 그럼 또 보러간다.
코로나로 인해서 분노의 질주 9편 더 얼티메이트가 개봉이 연기된 걸로 아는데요, 2021년 개봉이 잡혀 있습니다. 8편과 9편 사이에 드웨인 존슨과 제이슨 스타뎀이 나와서 8편과 9편 사이에 한번 임팩트있게 한국에서 개봉을 했어요. 분노의 질주 시리즈 중에서 8편이 가장 관객을 많이 동원했는데요, 공교롭게도 홉스앤쇼가 8편과 관객수가 같아요. 그러고보면 분노의 질주 시리즈는 이제는 스핀오프라도 믿고 보는 것 같아요. 굳이 빈 디젤이 나오지 않아도 이 정도 성적을 거두니 말이에요. 이 정도 되니까 이제 9편이 정말 기대가 됩니다.
액션 영화를 얘기할 때 절대 빠지지 않고등장하는 영화가 있다면 바로"분노의 질주(Fast and Furious)"인데요!워낙 많은 시리즈가 있기 때문에 순서를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그래서 오늘은 분노의질주 시리즈 순서와 함께각 영화의 줄거리를 짧게 정리해드리려고 해요!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분노의질주 시리즈 순서 정리!
분노의질주 시리즈 순서 그 첫 번째는바로 2001년에 개봉한 <분노의 질주(The Fast and the Furious)>인데요~폭주족들에 의해 고급 외제 전자제품들을운송하는 트럭들이 도난당하는 사고가 연속적으로일어나자, 경찰 및 FBI는 사복 경찰 '브라이언'을폭주족으로 위장시켜 잠입하도록 합니다!이후 그는 폭주족의 대부격인 '도미닉'에게 접근하고,그와 자신의 차를 걸고 내기 레이싱을 하는데요~브라이언은 출동한 경찰로부터 도망칠 수 있도록도미닉을 도와주고, 이를 계기로 그의 신임을 얻습니다!여러 사건이 일어나고, 결과적으로 싸움은도미닉과 브라이언 간의 범죄좌와 그를 쫓는경찰관의 관계로 좁혀지게 되는데요~과연 그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두 번째 분노의질주 시리즈는2003년에 개봉한 <패스트 & 퓨리어스 2(2 Fast 2 Furious)>입니다!도미닉과의 일로 이때까지 쌓아 왔던경찰로서의 모든 것을 잃어버린 브라이언은경찰 뱃지를 반납한 후, LA를 떠나스트리트 레이서로 전국을 떠돌고 있는데요~한편 마이애미 정보는 돈 세탁으로 화려한사업가 행세를 하는 '키터'를 검거하려 하지만,불법 스트리트 레이싱에 관련되었다는 사실 말고는뚜렷한 증거를 찾을 수 없어 고심 중입니다!결국 브라이언과 전과자 '로먼'에게 그 증거를찾아올 것을 요구하지만, 이미 키터는 국제적으로엄청난 세력을 가지고 있는 거물급 인물인데요.과연 그들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분노의질주 시리즈 순서의 세 번째는 스핀 오프이기때문에 넘어가고, 2009년 개봉한 네 번째 영화는<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 (Fast & Furious)>인데요!자신의 연인 '레티'가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자,경찰에게 쫓기는 도미닉은 복수를 위해
LA로 돌아옵니다.한편 브라이언은 LA의 가장 큰 갱단의 두목을쫓던 중, 이 범죄의 중심에 레티의 죽음이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직감하는데요~서로 쫓고 쫓기는 관계이지만,서로의 우정과 믿음에 이끌린 두 사람은레티의 복수를 위해 잠시 손을 잡기로 합니다!그들의 목숨을 건 액션은 어떻게 될까요?
다섯 번째 시리즈는 2011년에 개봉한<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 (Fast Five)>인데요!경찰이었던 브라이언은 결국미아와 함께 도미닉을 탈옥시킨 후,국경을 넘어 함께 브라질로 도주하는데요~자유를 위한 최후의 미션을 준비하고 있던그들은 자신들을 죽음으로 몰아 넣으려는음모에 휩싸여 궁지에 몰리게 됩니다!한편 냉철하기로 소문난 정보의 요원'홉스'는 브라이언과 도미닉을 쫓던 중음모가 있다는 사실을 직감하게 되고,곧 그들의 숨막히는 대결이 시작되는데요~
여섯 번쨰 분노의질주 시리즈 순서는 2013년의<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Fast & Furious 6)>입니다!정부의 추격을 피해 세계를 떠돌고 있던브라이언과 도미닉 앞에 군 호송 차량을 습격하여범죄를 일삼는 조직의 소탕 작전에 도움을 청하기 위해정부 요원 홉스가 찾아오게 되는데요~사망한 줄로만 알았던 레티가 거대한 범죄 조직일원이라는 사실에 그들은 그를 승낙하지만,한 가지 조건은 그들의 전과를 없애 주는 것이었습니다.마침내 모든 정예 멤버들이 모이고,거침 없는 액션 본능과 최강의 적에 맞선최대의 포로젝트가 시작됩니다!
분노의질주 시리즈 순서 그 일곱 번째는2015년에 개봉한 <분노의 질주: 더 세븐(Furious 7)>으로, 주인공 브라이언 역할을맡은 폴 워커의 마지막 작품인데요.거대 범죄 조직을 무너뜨린 후전과를 사면 받고 평범한 일상을 되찾은 것도 잠시,갑작스럽게 '한'이 죽고, 도미닉의 집도 폭파당합니다!그들을 모두 제거하려고 하는 '쇼'가 등장하면서,그들은 다시 숨막히는 반격을 준비하는데요~
2017년에 개봉한 여덟 번째 시리즈는<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The Fate of the Furious)>입니다!도미닉과 멤버들은 다시 평화로운 일상으로돌아왔지만, 곧 멤버들은 도미닉이 테러 조직의 리더'사이퍼'와 함께 사상 최악이 될 수 있는 테러를계획하고 있음을 알게 되는데요~결국 그들은 쇼까지 팀으로 영입하여도미닉과의 피할 수 없는 대결을 치르려고 합니다!
마지막 분노의질주 시리즈 순서는 바로2019년에 개봉한 <분노의 질주: 홉스 & 쇼(Fast & Furious Presents: Hobbs & Show)>인데요~공식적으로'만' 따졌을 때 무려 세상을네 번이나 구한 전직 경찰 홉스와분노 조절에 실패하여 쫓겨난
전직 특수 요원 데카드 쇼가 만납니다!완벽히 다른 두 남자는 서로를 싫어함에도불구하고 전 세계를 위협하는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어쩔 수 없이 한 팀이 되고 마는데요~과연 그들은 계획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여기까지, 현재 기준으로 개봉했던분노의질주 시리즈 순서를 모두 정리해 드렸는데요!2021년에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F9: The Fast Saga)>, 그리고 2022년<분노의 질주 10(가제)>가 개봉할 예정이라고 하니미리 복습해 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그럼 오늘도 유익한 포스팅 되셨기를 바라며블로그 지기는 다음에 더 흥미로운 주제로돌아오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