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금연후 신체변화 무엇

by 다이어트 상담사 kim mins yon 2019. 12. 29.

새해가 되면서 금연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제 주변에 그런분들이 많아서 동기부여를 시켜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금연후 신체변화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의 정책으로 담배값이 점점 인상되어 가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금연 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있습니다. 

흡연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것은 만인이 알고 있습니다만 강력한 중독성으로 한번 흡연을 시작하게 되면 끊기가 쉽지 않은데요. 금연후 신체변화에 대한 내용을 적어봄으로써 동기부여를 시켜드리고자합니다.

"금연은 끊는게 아니라 참는거다"라는 말처럼 저도 담배를 핀 입장으로써 금연이 힘들다는것을 알기에 다시 한번 금연을 해볼 다짐을 할겸 금연후 어떠한 신체변화가 있는지 금연후 신체변화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연구역이 점점 확대되어지고 연초의 담배냄새로 인한 불쾌감을 느기는 사람들이 많아짐으로써 전자담배로 갈아타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같은 경우에는 전자담배로 수개월간 흡연을 해봤지만 결국 어떠한 계기로 다시 연초에 손을 대기 시작했습니다.

 

그로인해 일일 흡연량이 더욱 늘어나는 악순환을 겪게 되었구요..역시나 금연의 의지가 있으시다면 단번에 연초던 전자담배던 다 버리고 시작하시는게 옳습니다.

막연히 담배가 좋지 않다라는 생각은 모두가 하고 있지만 정확하게 우리 몸 어디에 어떻게 해로울을 주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금연후 신체변화에 대해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담배를 피우면 대표적으로 일산화탄소, 타르, 청산가리등의 유해한 성분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것이 체내에 유입되어 세포를 파괴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각종 암들을 유발하게되는데요. 이는 흡연을 처음 하자마자 시작되어지는 현상입니다. 흡연은 내 몸 뿐만 아니라 주변에 간접흡연으로 인한 2차 피해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금연은 필요할 것입니다.

금연 시작 금연후 신체변화는 주기로 나누면 이렇습니다. 20분 후 지나게 되면 흡연으로 인한 혈관수축이 이완되면서 혈압이 낮아지게 됩니다.  8시간 후 혈액 안에 있는 일산화탄소 수치가 떨어지면서 산소 수치가 정상치로 올라가게 됩니다. 12시간후 흡연으로 인한 심장마비의 위험률이 감소하게 됩니다. 

2~3주 후 혈액순환이 개선 되어지고 페기능이 30%이상 개선됩니다. 1개월~9개월후 잔기침과 코막힘 그리고 피로등의 흡연으로 인한 만성질환이 개선됩니다.

1년후 심장마비의 위험률이 흡연 하는 사람보다 절반 이하로 감소됩니다. 5년후 페암으로 사망할 확률이 흡연하는 사람의 절반 이하로 감소하고 각종 암의 발병률도 절반 이하로 떨어지게 됩니다. 10년후 모든 병의 발병률이 담배를 한번도 피우지 않았던 비흡연자의 수준으로 개선됩니다.

정말 놀라운 결과지 않나요? 이렇게 보니까 진짜 금연하고 싶어지지 않나요? 내년에 금연 계획 이 금연후 신체변화 관련된 포스팅을 보시고 동기부여 받으셔서 꼭 금연 성공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