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5월에는 작년 한 해 동안 경제활동으로 얻은 소득에 대한 세금인 중소세 확정 신고 및 납부를 해야 한다. 사업자라면 업무 관련 모든 지출을 경비로 처리해야 하는 데 3만 원이 넘으면 적격증빙이 필요하다. 그런데 간이영수증 작성도 없이 계좌로 바로 주고받는 경우가 있다. 이때 발생한 금액을 경비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통장사본, 거래내역서 등이 필요하다. 물론, 일반적으로 알바를 포함한 취업할 때 꼭 필요한 서류기도 하다. 통장잔액조회 ,카카오통장앞면출력 ,통장사본요청이유 ,모든계좌조회와 관련된 정볻도 함께 체크하면 좋을듯합니다.
오프라인 창구가 있는 기존 은행이면 직접 방문해 손쉽게 얻을 수 있다. 그럼 인터넷은행은 어떤 방법을 써야 할까?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이용하면 된다. 오늘은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연일 사용자가 늘고 있는 곳,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을 알아보자.
본격적인 가이드에 앞서 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방법은 증명서로의 효력이 없다는 점이다.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으로만 활용이 가능하며 공공기관, 기업 등에 증명서로 제출할 목적이라면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 2번째 방법인, [PC 활용] 파트로 바로 이동해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방법을 확인하길 바란다.
1.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으로 먼저 스마트폰을 사용해보자. 당연히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가능하다. 앱을 실행하자. 원하는 계좌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관리] 버튼을 터치하자. 그럼 메뉴 중 [신청] 섹션에서 '통장 사본'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보기] 버튼을 터치!
그럼 위 사진처럼 총 4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해당 화면에서 하단 노란색 버튼을 터치하면 이미지 파일로 저장된다. 저장된 이미지는 갤러리, 내 파일, 메신저, 메일 등 다양한 모바일 앱에서 활용할 수 있다. 공유 기능을 통해 손쉽게 컴퓨터로 복사하거나 다른 이에게 전달할 수 있다.
컴퓨터 활용해서 출력까지!
앞에서 말했듯이 증명서 용도로 사용할 예정이라면 컴퓨터를 이용해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앱 메인 화면에서 우측 하단 [전체 메뉴]를 선택하고 메뉴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를 터치하자.
그러고 나서 [증명서 발급 ▶ 예금 ▶ 계좌개설확인서]를 차례로 선택하면 된다. 거래내역서나 이체확인증 등 다른 서류도 같은 방법으로 출력할 수 있다. 사실상 메신저 앱 하나로 시가 총액 19조가 넘는 기업이 된 Kakao라 그런지 UI/UX와 전체적인 앱 완성도가 높다. 자잘한 오류 없이 초보자도 손쉽게 원하는 메뉴에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잘 만들었다.
서류 발급은 PC 출력과 우편 전달 2가지 방식으로 나뉜다. 전자는 무료이고 후자는 소정의 수수료(2300원)가 발생하니 참고하길! 오리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을 이용하고 있으니 [PC 출력]을 선택하고 매수를 설정해주면 된다. 그러면 어떤 계좌의 증명서를 발급할지 고를 수 있다. 단순 예금뿐만 아니라 모임통장, 적금 등 모든 계좌가 그 대상이 된다.
이제 컴퓨터에서 kakao bank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자.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 ▶ 발급하기]를 클릭! 이 과정에서 인증(로그인)이 필요하다. 여기서 카카오의 센스가 돋보였는 데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고 QR코드 혹은 인증번호 입력 방식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정말 편하다!
마지막으로 [출력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얻을 수 있다. 이때 보안 출력 프로그램이 설치된다. 참고로 익스 버전이 낮으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을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최신 버전의 익스플로러, 크롬, 웨일 브라우저에서 진행하길 권한다. 공공기관에서 서류를 출력할 때와 마찬가지로 PDF 저장은 불가능하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법 한번더 알아볼게요!!
원래 예전엔 타은행의 종이통장을 쓸땐, 종이통장을 복사해서 통장사본으로 사용했었어요.이젠 주로 돈을 넣어두고 사용하는 계좌로 카카오뱅크를 쓰게 되면서 집 컴퓨터와 프린터로 통장 사본을 뽑아봤어요.모바일통장 통장 사본을 처음 뽑아보다보니 좀 헤맸다는... ^^ 그냥 집에 복합기랑 종이통장이 있다면 종이통장을 복사하는게 편할 것 같아요. ㅎㅎ 하지만 집에 종이통장이나 복합기가 없는 분들을 위해 정보를 공유해볼려구요.
먼저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하단 오른쪽에 ··· 를 누르고 들어가서 고객센터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고객지원→증명서 발급을 들어가요.
저는 입출금 통장의 통장 사본(계좌개설확인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예금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그리고 항목들 중에서 계좌개설확인서를 누릅니다.
통장개설확인서를 누르고 들어가면 증명서 안내에 '현재 보유중인 계좌에 대해 통장 사본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나와요. 이 통장개설확인서 말고 통장 관리 메뉴에서도 통장사본이란 이름으로 하나가 있던데 그거랑 얘의 차이가 뭘까 고민을 좀 했는데, 일단 다른 곳에 제출할 용도라면 이 '통장개설확인서'를 뽑는게 나을 것 같아서 이걸로 뽑았어요.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통장 사본이란 이름으로 나오는 이미지(?)는 하단에 보면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 출력물이며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라고 나와 있어서 다른곳(알바, 직장, 대출, 보험사 등등등)에 제출용도로 뽑긴 좀 그렇겠더라구요. 증명서 발급이 끝났다면, 컴퓨터로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를 들어가줍니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으로 들어가면, 로그인하기 팝업이 떠요.
QR코드와 숫자 16자리가 뜨는데 다시 카카오뱅크 어플로 들어갑니다.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다시 ···로 들어갑니다. 이젠 상단의 앱설정으로 들어 갈꺼예요. 앱설정 중에 PC로그인을 누르면 QR코드 로그인과 인증번호 로그인 중 하나를 누르라고 하는데, 폰 카메라가 작동된다면 큐알코드로 바로 찍는 것이 편합니다. 큐알코드 로그인을 하면 계좌이체 할때 쓰는 6자리 인증번호를 누르면 끝이예요. 그리고 드디어 서류를 프린터하면 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은행 홈페이지가 그렇게 호락호락할리가 없죠.
네. 프로그램하나 더 설치하래요. ^^.. 이것 까지 설치하고 나면 계좌개설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답니다. 이거 전에도 뭐 설치하라고 뜨던데 기억이 안 나네요. 별거아닌데 참 길고긴 여정이었습니다. 증명서 하나 프린터하려고 하면 별거아닌데 넘나 힘든 것..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