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13

지방 쓰는법 공유합니다. 어느덧 이번년도 하반기를 접어들면서 9월 마지막주인 추석도 코 앞으로 다가왔죠.그러나 코로나 때문에 쉽게 왔다갔다 하지못 하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고, 집에서 간소하게제사를 지내야 하는 경우도 있을거 같아요.그런데 차례상이나 제사상을 차리다 보면지방 쓰는 경우가 많은데, 자주 쓰는 것도 아니고 내용도 잘 모를 때가 있기 마련이죠.그래서 오늘은 제사 지방 쓰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아주 쉽게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 제사 지방 쓰는법 쓰기 전에 제사지방이란? 주로 제사를 지낼 때 사용하는데 고인(조상님)을 상징하는 것으로 신주 대신사용하였으며 제사 직전에 만들었다가 제사를 마치면 소각하는 것이죠. 제방 내용으로는 제사를 모시는 사람과 친속관계, 조상의 관식 (여성은 봉호) 시호(여성은 .. 2021. 1. 13.
한메일 바로가기 최종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예전에는 친구, 가까운 지인들에게 한메일로 이메일 주고 받곤 했었는데 최초의 인터넷 메일 서비스를 운영했었고, 무료이기도 해서 이메일 사용을 직장시절 한메일로 했고 기억이 많이 남습니다. 많은 분들 또한 한메일 바로가기를 사용해 보셨을꺼 같습니다. 하지만 옛날 추억을 떠올리며 오랜만에 한메일 바로가기로 들어가려고 해도 바로 접속이 안되어 조금 놀래셨을꺼 같아요.지금은 온라인 검색창에 검색어 한메일이라고 검색하면 한메일 바로가기가 아닌 다음 메일(Daum Mail)(mail.daum.net) 이라고 검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메일 바로가기 정보에 대해 공유해 드리려고합니다. 한메일 서비스 한때 이메일 서비스 대표로 한메일과 야후 메일이 크게 사랑받았습니다. 야후 메일의 경우 엄청.. 2021. 1. 13.
나이스 신용등급 무료조회 개인 신용등급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대출을 받으시려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당연히 신용등급이 높아야 대출도 많이나오는데요,오늘은 개인 신용등급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회원가입 없이 핸드폰으로 본인인증만 하면바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개인 신용등급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 한번 살펴보시죠! ​1. 나이스지키미 아래 링크로 접속 합니다. NICE지키미 1위 신용평가기관, 신용점수 올라가는 나이스한 신용습관 m.credit.co.kr 2. 홈페이지 메인의 중간 부분의 전국민 신용조회 버튼이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3. 클릭하면 좌측 상단에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비회원)이 있습니다.별도의 회원가입없이 무료로 조회가 가능하기 .. 2021.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