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15

2021년 최저임금 계산법 및 주휴수당 포함 2021년 최저임금과 주휴수당 계산법 ​매년 초가 되면 항상 화두에 오르는 것이 바로 '최저임금'인데요. 아무래도 최저임금 인상과 함께 물가 상승도 이뤄지다 보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로 사회 전반 경제 분위기가 좋지 않은 가운데 최저임금은 더 민감하게 다가올 수도 있겠죠. 오늘은 20201년 최저임금과 더불어 그에 맞는 주휴수당 계산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최저임금 2021년 최저임금은 8,720원입니다.2020년도 최저임금인 8,590원보다 1.5% 인상된 금액인데요. 최저임금제도가 시작된 이래 1988년도 이후 가장 낮은 인상률이라고 합니다. 노동계는 최초에 최저임금 1만원을 주장했었 것 기억하시나요? 반면 경영계는 2020년도 최저임금보다 낮은 8,410.. 2020. 11. 30.
우엉차 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요즘 전 차를 즐겨먹는데요 차를 시원하게 마시면 갈증도 해소되고 몸도 건강해지는 것 같아요. 오늘은 몸에 좋다고 소문이 자자한 우엉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엉은 뿌리채소에요.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을 중요시하는 분들께 인기가 많죠 ^^ 긴 막대기 처럼 생긴 우엉을 잘 씻은 후 조림으로 많이들 해드시는데요~ 식감도 아삭아삭하고 맛도 독특하여 중독성 있답니다. 우엉은 김밥에서 정말 흔하게 볼 수 있죠? 오늘은 이런 우엉 조림이나 우엉과 관련된 요리 말고 "우엉차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게요. 상처가 없고 건조하지않은 우엉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껍질채 깨끗이 씻어주어야 하는데요. 껍질에 인삼에도 풍부한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항산화 작용 및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2020. 11. 13.
에어팟 주황불 해결하는 방법 오늘날 일상이 된 블루투스 이어폰. 특히 에어팟을 많이 쓰시는 것 같습니다. 에어팟을 쓰다보면 한번씩 페어링이 안되며 주황불이 뜨는 경우 있으셨을 거에요. 보관과 휴대가 편리하여 많은 사람들이 쓰는 에어팟! 주황불이 뜨면 어떻게 해결해야 될까요? 최근 사용 중 주황색 불이 깜박깜박 하는거 보고 찾아보았습니다. 에어팟 주황불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연결 상태 오류로 쉽게 해결 할 수 있거나 아니면 기기를 교체해야 하는 큰 문제 이거나 였습니다. 에어팟의 기본 정상적인 상태는 커버를 열거나 했을때 초록색이 정상입니다. 혹은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고 뺄때 일시적으로 생기는 주황불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그런데 지속적으로 에어팟 주황불이 깜박 거린다면 연결 문제나 에어팟 자체적인 소프트웨어적인오류 일 수 있다고.. 2020. 11. 13.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방법 총정리 ​오늘은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자동차를 타고 다니고 있지만 이 자동차는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합니다. 면허가 없는 상태나 정지 상태에서 운전을 하다가 단속에 걸리게 되면 엄청난 대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운전면허증 종류는 1종은 대형면허, 보통면허, 소형면허, 특수면허가 있습니다. 2종은 보통면허, 소형면허, 원동기장치 자전거면허가 있고, 도로주행을 위한 연습면허는 1종보통, 2종보통이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일반적으로 승용차를 운전하는 운전면허증은 1종 보통, 2종 보통면허증입니다. ​이제부터 운전면허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운전면허증 분실 신고는 따로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분실을 한 경우 재발급을 진행하면 분실 신고가 자동으로 되는 것입.. 2020. 11. 11.
카카오뱅크 미니 총정리 카카오뱅크가 내놓은 청소년 전용 선불충전카드 카카오뱅크 미니카드가 요즘 핫합니다. 청소년들이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인증만 거치면 부모 동의 없이도 간편하게 개설·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문자 알림(SMS)을 부모가 받을 수 없고, 사용 시간·내역 등도 본인만 볼 수 있어 청소년 부정행위 우려가 나오기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미니 가입대상은요? 만 14세 이상~만 18세 이하인 내국인을 가입대상으로 만들어진 카드 입니다. (청소년들을 위한 카드네요!) 주목할 점은 카카오뱅크 미니는 현재 주민등록증이 없는 만 17세 미만 청소년도 비대면으로 원스톱 개설·발급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입니다. 카뱅 미니에 보관할 수 있는 금액 한도는 50만원입니다. 1일 이용한도 30만원, 1개월 이용 한도는 2.. 2020. 11.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