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9/245

2차 재난지원금 선별기준 및 대상 코로나19가 재확산 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은매일매일이 살얼음판 입니다.오늘자 뉴스를 보니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유지 여부를내일까지 다시 결정한다고 합니다.그래서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 실직이나 휴업 폐업으로 인하여소득이 감소하여 생계유지가 곤란한위기가구가 대상이 된다고 하는데요 ​ [지급금액] 1인 - 40만 2인 - 60만 3인 - 80만 4인 - 100만 ​ 이고, 새희망자금이나 고용안정지원금을 받았다면중복지원은 불가능하다고 하니잘 알아두시면 좋을듯 합니다 ​ 이번에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조건은1차와는 다르게 중위소득 75% 이하인 사람으로 ​ [재산기준] 대도시 - 6억원 중소도시 - 3.5억원 농어촌 - 3억원 ​ 이하의 .. 2020. 9. 24.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난 10일 기획재정부 보도자료를 통해 4차 추경안 발표가 났으며 이후 15일 고용노동부 보도자료를 통해서 '긴급피해지원 패키지 사업'이란 제목으로 어느 정도 상세한 가이드라인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를 바탕으로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일자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코로나19 확산으로 영업 금지 및 제한을 받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되는 새희망자금의 경우 매출 4억 원 이하가 지급 대상이며 최대 2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유흥주점, 콜라텍과 같은 무도장운영업과 복권판매업, 법인택시 그리고 무등록 사업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가 되지만 개인택시 사업자는 가능한데요.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되면서 현재 논란이 많은 만큼 국회에서는 날선 공방전이 .. 2020. 9. 24.
정준영 최종훈 징역 선고 술에 취한 여성들을 함께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아온 가수 정준영과 최종훈의 최종 형량이 결정됐다. ​ ​정준영 최종훈 오늘 대법원 선고로 각각 징역 5년의 실형, 징역 2년 6개월 확정 술에 취한 여성들을 집단으로 성폭행하고, 타인의 신체를 불법으로 촬영해 유포한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에게 징역 5년의 실형이 확정됐다. 정준영과 함께 기소된 가수 최종훈에게도 징역 2년 6개월의 형이 확정됐다. ​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데일리굿뉴스 ​ ​ 대법원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 혐의로 기소된 정준영의 상고심 선고공판을 오늘(24일) 열고, 정준영에게 징역 5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대법원은 이날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 혐의로 기.. 2020. 9. 24.
운전면허 따는법 상세 정리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길고 길었던 수능의 여정이 어제로써 막을 내렸습니다. 홀가분하기도 하고, 시원섭섭하기도 할 텐데 오랫동안 고생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 포털사이트에 따르면 수험생들은 수능이 끝나면 아르바이트, 문화생활, 여행 등을 하고 싶어 했으며, 그중 하나가 ‘운전면허증 취득’이라고 응답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을 위해 운전면허를 쉽게 딸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내용은, 학교에서 운전면허 취득에 필요한 교통안전 교육을 수강할 수 있고, 이는 필수 이수 교육시간으로 인정하여 바로 학과시험을 치를 수 있습니다. (올해 9개 시험장(총 27개)에서 우선 적용 후, 내년 확대) 저도 처음 운전면허 따려고 했을 때가 생각납니다~^^ 오늘은 이.. 2020. 9. 24.
서리태 효능 총정리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 검은콩 종류 중 하나인 서리태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서리태는 검은콩 종류의 하나로써 겉은 검은색이나 안에는 연두색인 콩이에요. 검은콩은 그냥 한 종류인 줄 알았는데 세 종류가 있다고 하네요 ㅎㅎ 그 중에 하나가 서리태에요. 서리태는 검은콩 종류들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기도 하고 몸에 최고라고 불릴 정도로 효능들이 참 다양하답니다. ​ ​ 서리태는 보통 콩밥으로 먹거나 떡으로 먹는다고 합니다. 저는 서리태를 떡으로 먹는걸 좋아하는 편이에요~ㅋ 콩 자체는 몸에 좋지만 특히나 서리태는 더 마음에 가는 이유는 효능들이 참 다양해서라고 생각이 들어요. 여러분들도 오늘 서리태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본 후 앞으로 즐겨 먹도록 해보세요. 쌀밥이 아닌 서리태를 넣어서.. 2020. 9.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