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9/073

11호 태풍 노을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지금 서울에도 굉장히 많은 비와바람이 불고 있는데요.​10호 태풍 하이선이 7일 아침부산 남쪽 해상까지 올라왔습니다.​부산과 포항 등 남부지방에피해가 큰 것으로 알려졌네요. ​ ​10호 태풍 하이선의 직격탄을 맞은부산의 도로상황입니다.​부산의 동래구 온천동에서는육교 엘레베이터가 정전으로 멈춰내부에 57세 남성이 갇혔습니다.​또한, 교통 통제도 속출했는데요. ​ ​부산김해경전철과 동해선은오전 5시 첫차부터 운행이 중지되었습니다.​부산도시철도 1~4호선 전동차와 시내버스는정상운행하고 있지만, 지상구간에서 서행하고 있네요. ​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 10호 태풍 하이선이 부산에 근접한 시점이오전 8시~9시 출근시간과 겹치면서,교총혼잡 등 불편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오전 .. 2020. 9. 7.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조회방법 아파트에 줄곧 거주를 하고 있다 보니 관리비를 비롯한 다양한 부분에 자연스레 관심을 갖게 됩니다. 특히나 얼마 전에는 큰 이슈도 있었기 때문에 예전보다 내역을 더 자세하고 꼼꼼하게 살피는 편인데요.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에서는 우리 집의 아파트관리비 뿐 아니라 동 단위로 다른 아파트와 비교해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비교하며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저희 가정의 관리비 내역입니다. 가계부를 쓰며 두 번 이상 확인하고 있는데요. 사실 전기세나 수도세 등의 직접 사용한 부분 외에 청소비라든지, 위탁관리 수수료, 수선유지비 등등 솔직히 이런 내역들이 어떻게 구체적으로 사용이 되는지 참 궁금해지더군요. 그러던 중 알게 된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K-apt) 공동주택 관리비의 투명성 제고 및 .. 2020. 9. 7.
네이버 제비뽑기 실행방법 간단게임이 이렇게 많고 쉬워서 당번을 정할 때 많이 합니다. 말고도 다양한 게임들이 많아서 빠르게 필요할 때 쓰기에 딱 좋습니다. ​ ​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 ​ 만약 사용법은 필요 없고 바로 실행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냐는 분들을 위해 먼저 설명드립니다. ​ 네이버 모바일버전에서 '네이버 제비뽑기' 검색 주의 : PC버전에서 검색하면 절.대 안나옴...(방법은 밑을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제비뽑기 : 검색 PC에서 "모바일에서는 '제비뽑기'를 치면 바로 나오는데 왜 PC에서는 어떻게 찾아야하나요?" 이렇게 합니다. 모바일 검색이 된다면 PC버전을 모바일로 검색하면 됩니다. ​ 1) '네이버 제비뽑기' 검색 ​ ​ 안 나옵니다. 왜 안 나오는지는 저도 의문입니다. ​ URL에 Search앞에 'm... 2020. 9.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