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영화 1917 배경, 줄거리, 결말 (스포 X)

by @..@****** 2020. 2. 26.

영화 1917 배경, 줄거리, 결말

 

 

영화 1917 은 어느 전쟁 영화와 그렇게 다를 것 없이 시작합니다.

 


두 명의 병사가 전장의 초원을 달리면서 시작하죠.

 


하지만 이 전쟁을 보여주는 형식을 적진에 뛰어든 두 병사, 
특히 스코필드의 시선을 1인칭 시점으로 따라가면서 마치 우리가 직접 그 병사가 된 듯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영화 1917 은 흔히 예상되는 전쟁 영화의 전투 장면, 액션씬은 크게 없습니다.

 


그 대신 영화 1917 에서는 마치 게임 '배틀그라운드' 처럼 마치 실제의 전투에 우리가 뛰어든 긴박감과 그 현장감을 느끼게 합니다.

 


아무렇게나 널브러진 주검, 말 사체 따위를 사이로 스코필드는 걷고, 달리고, 포복하고, 전진합니다.

 


황량하고 참혹한 전장 사이를 은폐, 엄폐하며 나아가죠.

 


100여년 전 터진 세계 1차 대전, 
그 속의 실화를 배경 으로 한 영화 1917 배경 은 명령을 전달 받은 두 병사의 이야기 입니다.

 


영화 1917 줄거리 는 1차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1917 년, 영국 육군 제8보병연대 소속 블레이크 병장 ( 딘-찰스 채프먼 ) 이 휴식을 취하는 도중, 한 중사 에게 병사 한 명을 데리고 사령부에 가보라는 명령을 듣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옆에서 스코필드 병장 ( 조지 맥케이 )을 깨워서 데리고 사령부로 간 블레이크는 장군 ( 콜린 퍼스 ) 으로부터 
"자네가 지도를 잘 본다고 들었네" 라는 말과 함께 전황을 듣게 되죠.

 


현재 독일군은 후퇴했지만 이는 우리 부대를 유인해서 집중포화로 말살하려는 전략이라는 것, 

 


블레이크의 형 ( 리차드 매든 ) 인 블레이크 육군 중위가 속해있는 데번셔 연대의 2대대가 그 계략에 빠져 공격하려 한다는 것, 

 


서둘러 공격 중지 명령을 전해야 하는데 독일군이 통신선을 끊어놓아 모든 연락이 두절된 상태라는 것, 

 


만약 다음 날 작전개시 전까지 공격 중단 명령서를 2대대장 메켄지 중령 ( 베네딕트 컴버배치 )에게 전하지 않으면 블레이크의 형 ( 리차드 매든 )을 포함한 1600명의 병사가 몰살당하게 생겼다는 것. 

 


당장 출발하라는 명령 하나만을 위해, 이 둘은 전령으로서의 임무를 부여받고 약 14km 떨어진 거리에 있는 데번셔 연대를 향해 출발합니다.

 


아직 후퇴했는지 안 했는지 모르는 상황에서 자칫 하면 개죽음을 당할 수 있는 사지.

 


그 속에서 블레이크 (딘-찰스 채프먼) 는 단지 자신의 형을 구해야 겠다는 일념 하나로 출발을 결심합니다.

 


형제에게는 어찌 보면 정말 잔인한 상황.

 


그들이 싸워야 할 것은 적 뿐만이 아니라 시간 입니다.

 

 


둘은 1600명의 병사와 형을 구하기 위해 전쟁터 한복판을 가로지르며 사투를 벌입니다.

 


바로 앞에서 폭발하는 듯한 포탄과 손 바로 옆에서 튄 것만 같은 탄흔.

 


여느 전쟁영화 전개와 비슷하지만 영화 1917 은 이런 생생한 표현을 살리기 위해 "원 컨티뉴어 숏" 기법을 택했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끊김 없이 한번에 찍은 "원 테이크" 는 아니지만,

최대한 길게 찍은 "롱 테이크"를 절묘하게 이어붙여 영화 전체가 마치 거대한 "원 테이크" 처럼 보이도록 했습니다.

 


이를 위해 제작진과 영화 배우는 총 4개월 간의 리허설을 했다고 합니다.

 


마치 게임 "배틀그라운드" 를 직접 하는 듯한 1인칭 시점의 긴박한 영상은, 앞서 호평 받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 "덩케르크" 를 재밌게 보셨다면 더욱 흥미롭게 보실 수 있을 생생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1917 결말 에서, 1917 은 어떠한 메세지나 액션을 힘주어 말하지는 않습니다.
그저 스코필드 ( 조지 맥케이 ) 가 모든 상황이 끝난 후, 나무 아래 앉아 조용히 생각을 다듬는 모습을 보여 줄 뿐입니다.

 


하지만 영화 상영 내내 스코필드와 함께하는 체험을 통해 관객들 은 자연스럽게 깨달음을 얻게 됩니다.

 


전쟁의 잔인함, 살아남으려는 절박함, 평화의 간절함, 곁에 있는 사람들의 소중함..

조용하지만 커다란 울림을 영화 1917 결말 은 생각하게 만듭니다.

 


영국 출신인 샘 멘데스 감독은 그의 할아버지에게서 들은 실제 경험담에서 영감을 받아 영화 1917 을 제작했다고 합니다.

 


9살 때 1차 세계 대전에 참전했던 그의 할아버지는 목숨을 걸고 전장을 이동하며, 메세지를 전했던 경험을 그의 손자,
샘 멘데스 에게 이야기 해 주었고, 그것을 바탕으로 샘 멘데스 감독은 살을 붙여 영화 1917 배경 을 만들었습니다.

 


영화 마지막, 검은 화면의 영어 문구는, 
영화 1907 줄거리 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 1차 세계대전 당시 전령으로 활동했던 샘 멘데스 감독의 할아버지 에게 이 영화를 바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영화 1917 출연진은 다른 전쟁영화 못지 않게 화려합니다.

 


조지 맥케이

 


딘찰스 채프먼

 


콜린퍼스

마크 스트롱

 


베네딕트 컴버비치

 


리처드 매든


영화 1917 감독

 


영화 1917 감독 샘 멘데스 는 <레볼루셔너리 로드> <007 스카이폴> 등을 연출 했으며,

이번 영화 1917 로 올해 초 골든글로브 작품상과 감독상을 받은 데 이어,

영국 아카데미에서도 작품상, 감독상 등 7개 부문을 휩쓸었다고 합니다.

영화 1917 은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과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미술상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습니다.

 


현재 영화 1917 은 전국 상영관에서 2020년 2월 19일 개봉 하여 스크린을 달구며 관객들의 호평을 받는 중입니다.

 


평범한 전쟁 영화와 다른 영화를 느끼고 싶으다면, 요번 주말에 영화 1917 은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영화 1917 배경, 줄거리, 결말 이었습니다.

 

 

영화 1917 줄거리 예고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