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말랑말랑 타자연습

실시간 전문 작성자 2020. 12. 2. 00:36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말랑말랑 타자연습 바로가기

 

한컴 타자연습

게임으로 즐기는 새로운 한컴 타자연습

typing.malangmalang.com

한글과컴퓨터가 설치된 컴퓨터에는 한컴 타자연습이 있었고, 한컴 타자연습에는 산성비 게임이 있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낱말들을 빠르게 입력하여 낱말이 바닥에 닿기 전에 모두 해치워 버리는 내용의 게임이었다.

생각해보면 정말 단순한 게임이지만, 이 게임은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학교 컴퓨터실이나 타자 타이핑 연습이나 공부를 한다는 목적으로 한컴 타자연습을 켜고 이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참 많았다.

나의 경우에는 1999년쯤에 한컴 타자연습을 처음 만나게 되었고, 당시 컴퓨터 학원에 다니면서 옆집 형과 항상 붕어빵 내기를 했던 기억이 있다. 붕어빵을 직접 구매했던 기억만 남은 걸로 봐서는 단 한판도 이기지 못했던 것 같다.

그런데 이 한컴 타자연습과 여기서 봤던 산성비 게임을 인터넷에서도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그것이 바로 말랑말랑플랫폼이라는 것이다. 한글과컴퓨터에서 만든 인터넷 플랫폼이며, 여기에서 바로 그 산성비 게임을 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오피스 연계 서비스, 생산성 도구, 엔터테인먼트, 인디게임 등으로 구성된 통합 플랫폼이다.

우선 말랑말랑플랫폼에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회원가입은 이메일 외에도 구글 계정과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가입할 수도 있다. 말랑말랑플랫폼에는 참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는데, 내가 중점적으로 볼 건 바로 한컴 타자연습과 산성비 게임이다.

우선 한컴 타자연습을 들어가 봤다. 키보드를 처음 사용하면서 배웠던 자리 연습을 시작으로 낱말연습,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이 보였다

자리 연습과 낱말연습은 그렇다 쳐도 짧은 글 연습은 속담을 입력하는 메뉴가 그대로 구현되어 있었고, 긴 글 연습의 메밀꽃 필 무렵, 동백꽃 등 한컴 타자연습을 하면서 열심히 타이핑 했던 것들 그대로 구현되어 있었다. 20년 만에 보는 거라 눈물이 다 날 지경으로 말이다.

참고로 설정에 들어가서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바꾸면 영문 타자 연습도 가능하다.

다음으로는 산성비를 플레이해봤다. 적당히 스크린샷도 찍으면서 플레이를 할 것이라 6단계로 설정을 하고 플레이를 했고, 지우개 닮은꼴의 녀석이 우산을 들고 왔다 갔다 하는 걸 보았다. 하늘에서 단어가 떨어지는데, 이것들이 바닥에 닿기 전에 열심히 타이핑해서 없애면 되는 게임이다. 참고로 이 지우개 같은 녀석은 한글과컴퓨터 말랑말랑플랫폼의 말랑말랑 무브먼트 아모개라고 한다.

현재 8단계를 클리어하면 히든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이 극악 난이도의 히든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면 Qweky Writer 키보드. 디지털 LP플레이어, 레트로 타자기 키보드 등의 다양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내가 왕년에 타자 좀 쳤다.' 하시는 분들은 도전해보길 바란다.

 

다시 게임으로 돌아와서 산성비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하고, 20년 만의 추억에 잠긴 채 말랑말랑플랫폼을 종료하려고 하다가 인디게임란을 보았다.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학생들이 제작한 게임들을 말랑말랑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이었다. 인디게임을 서비스하게 된 계기를 알아보니,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와 제휴를 맺어 한컴 사내 게임 공모전을 진행했고, 해당 공모전에서 선정된 16개 게임을 말랑말랑플랫폼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학생들이 제작한 게임을 알리는 효과와 더불어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해본 사람들의 피드백을 학생들에게 전달하여 게임 개발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한다.

게임을 개발한 크리에이터의 이름과 게임의 소개 그리고 플레이 방법까지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었다. 게임은 총 16개였고, 많은 학생이 모여서 만든 게임인 만큼 게임의 장르가 각기 달랐다.모바일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과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 나누어져 있으니 내려받아 플레이를 하기 전에 미리 확인 후 다운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그 밖에도 말랑말랑플랫폼에서 직접 서비스하는 두더지 잡기, 동전 쌓기, 판 뒤집기 미니게임 3종 있다. 현재 두더지 잡기와 동전 쌓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판 뒤집기는 추후 오픈 예정이라고 하는데 기대되는 바다.한컴 타자연습 외에도 말랑말랑플랫폼에서 다양한 서비스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직접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을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웹 한글 뷰어가 있어서 난 유용하게 사용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어릴 때 추억이 젖는 한컴 타자게임을 다시 한 번 즐겨보고 싶은 유저들이나 자신의 타이핑 속도가 얼마큼 빠른지 측정하기 위한 유저들이 이용하면 될 듯싶다.1. 중앙 하단의 <한컴 타자연습 시작>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게스트는 전적, 포인트 등이 기록되지 않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라는 안내창이 뜨면

 <취소>를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을 한 경우에는<확인>을 누르고 로그인을 해주면 됩니다.


 

 

 

 

 

3. 타자연습 알리 참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잠시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타나면 잠시 기다립니다.

 


 

 

5. 잠시 후 타자연습 사이트가 나타나면 자신의 단계에 맞추어 타자연습을 시작하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