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국제전화 006 02 스팸 주의

실시간 전문 작성자 2020. 9. 16. 01:12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오늘 오전 실제로 받은 보이스피싱 전화말투가 어눌하다거나...발음이 이상한 전화를 받아본 적이 있으신가요?저야,거의 하루 종일 전화를 받는 게 일이라서,미심쩍은 전화가 오면 먼저.발신 전화번호를 보고 스팸, 스미싱을 의심하고 보지만.아이들이나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은 보이스 피싱에 당하는 경우가 많죠.그래서 오늘은 국제전화 006, 006 82 번호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spam 전화 10번 중 아홉 번은 010으로 오지만.10번 중 한 번은 국제전화 006 또는 국제전화 006 82 번호로 온다는 데이터를 공개한kt 계열사, 후후앤컴퍼니.무려,10%에 달하는 국제전화 006 은.국내 sk텔링크를 거쳐 유입되는 국제번호 입니다.익숙하다면 익숙한 001, 002 와 같은 개념의 국 제 전 화 서비스 번호인 거죠.그리고 뒤에 따라오는 2자리 혹은 3자리 숫자는 국가번호랍니다.한국은 82.

미국

1

일본

81

중국

86

호주

61

영국

44

필리핀

63

홍콩

852

태국

66

영국

44

독일

49

프랑스

33

이탈리아

39

러시아

7

스페인

34

네덜란드

31

스위스

41

폴란드

48

체코

420

등등...각 나라별 국가번호가 있습니다.우리나라 지역번호와 같은 개념이죠.그래서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 전화를 건다면...서비스 번호(006) + 국가번호(82) + 지역번호 + 전화번호를 눌러 통화를 합니다.휴대폰이라면.지역번호를 생략하고, 휴대폰 번호를 눌러야겠죠?지역번호는 생략하지만, 나머지는 같습니다.단, 휴대폰 번호의 제일 앞자리 '0'은 생략한다는 점 참조하시고요.그렇듯...국제전화 006 또는 006 82 번호로 시작하는 전화가 온다면.외국에서 국내로 발신한 전화라는 것인데100% 모두 피싱 스미싱이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겠지만.나는 국 제전 화가 올 일이 없는데...??그런 분이라면 의심을 해볼 여지가 많겠죠?!

그런데.그중에서도 특히.최근에는 '원링 스팸' 이 기승이라고 합니다.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원링스팸이란,휴대전화의 벨을 한 번만 울린 뒤 즉시 끊어버리고서는.다시 전화를 걸도록 유도하는 방식의 사기행각인데.이때,부재중 알림을 확인하여전화를 걸면...값비싼 국 제 전 화 통화료 뿐만 아니라, 고가의 부가 통화료까지 물어야 하는 피해를 입어버리게 됩니다.이는,매달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데.국내의 착신자 수가 무려 만 명이 넘고.그중 10만 원 이상의 피해 요금이 발생한 피해자도 다수라고 합니다.그런데 그것이 3일 동안에 벌어진 일이라고 하니...그 심각성이 적지 않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국내 통신 3사 (sk, kt, lg) 모두 자사 고객이 원링 스팸에 당해 콜백으로 인한 피해를 입었을 경우, 그 피해액을 면제해주고 있다는 점입니다.하지만 문제는...타사망을 사용한 콜백인데요.kt는 001, lg 유플러스는 002, sk텔레콤은 sk텔링크의 006 서비스 번호가 있는데.만약 kt 고객이 sk텔링크의 006 번호로 콜백 했다면...sk텔링크는 외국 사업자에게 대금을 지급하기 위해 kt에 청구하는 방식으로.이에 대해서 만큼은 통신사마다 서로 다른 입장을 취하고 있어서,100% 피해를 면제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이와 같은 원링 스팸의 규모가 커지고 있으니.spam전화를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시스템이 개발되기 전까지는.모두 조심해야만 하겠습니다.

 

얼마 전에는 팔순이 넘어신 어머니께 스마트폰을 장만해 드렸답니다. 폰을 구입하시고 나서 몇 일후에 이상한 전화가 와서 받았는데.....별 일 없냐?고 물으셨습니다. 내용인 즉 "006 82....."로 표시되는 전화를 받았는데 상대방의 목소리가 이상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발음이 어눌하고...뭔 말인지? 알 듯? 모를 듯!하다고 했습니다.


평소에 이런 전화에 자주 노출되는 저희들은 그것이 바로 국제전화 보이스피싱이라는 것을 알지만....처음 접한 어르신은 상당히 놀라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제전화 006 82 보이스피싱과 국제전화 받으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006 82로 시작되는 것은 외국에서 걸려온 국제전화랍니다.
첫번째 자리인 006은 sk텔레콤의 통신사를 이용했다는 것을 의미한답니다.  그리고 두번째 표시 자리인 82는 대한민국의 국가코드랍니다. 중국은 86, 일본은 81....등등으로 지정되어 있답니다. 국내에서도 시외전화를 걸 때에는 서울 02. 부산 051 등을 눌려야 하는 것 처럼 말입니다. 그리고 그런 전화를 휴대폰 등을 이용해서 받게 되면 지역번호인 02, 051등이 표시되는 것 처럼 말입니다


이러한 국제 전화가 오더라도....외국에 지인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무시하시는 것이 최고로 좋답니다. 물론 실수로 받으셨다면 빨리 끊으시는 것이 최고로 좋답니다. 말도 안 되는 것에 시간 낭비하면서 스트레스 받을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국제전화 요금도 청구 될 수 있는 것이니까요


국제전화 받으면 요금은?!!
위의 경우처럼 보이스피싱 방식으로 걸려 온 전화를 받게 되는 경우에는 전화요금이 나올 수도 있고 안 나올 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거는 사람이 수신자 요금으로 거느냐? 마느냐?에 따라서 요금 청구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보이스 피싱의 경우는 수신자 부담으로 전화를 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신자에게 국제전화요금이 나올 수가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수나....얼떨결에 이런 전화를 받으신 경우에는 빨리 끊어 버리는 것이 경제적, 정신적으로 좋답니다. 본인과 아무 상관도 없는 일에 시간 낭비할 필요도 없을 뿐만 아니라 통화중에 실갱이라도 벌이면 모든 불이익은 본인 몫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국제전화 요금 방식이 변경되었답니다. 예전에는 1분 단위로 부과되었기 때문에 5초 통화하는 경우와 59초 통화하는 경우가 같았답니다. 하지만 이제는 10초 단위로 부과되기 때문에 잘못 받은 것이 확실하다면 바로 끊는 것이 최고랍니다. 직장 동료중에는 예전에 보이스피싱을 바른 길로 인도한답시고....훈계하는 바람에 통화만 길어지면서 본인 요금만 많이 청구되었던 적도 있답니다. 이상은 국제전화 006 82 보이스 피싱과 전화요금에 대한 안내였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